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 제목 인천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 추진
  • 등록일 2019-08-14
  • 조회수 70
  • 담당부서 개발사업처

첨부파일 190814_(개발사업처)_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_인증_추진.hwp

첨부파일 190814_(개발사업처)_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_인증_추진.jpg

인천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 추진

- 안전중심의 경영체계 구축 및 안전보건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

○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 이하 ‘도시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에서 마련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위한 경영진 면담을 1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도시공사는 지난달 23일부터 3일간 본사 및 현장 실태심사를 거친 뒤 이달 14일 도시공사 박인서 사장과 조동구 도시개발본부장, 공단 이필혁 건설시스템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진 면담을 진행했다.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은 사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관리하는 기업에 부여되며, 공단에서 해당 사업장 최고경영자의 개선의지 및 전 임직원의 안전보건활동 체계 구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실태심사, 인증심사 및 인증위원회 등을 거쳐 최종 인증하게 된다.

 

○ 심사과정은 위험성평가 등 건설현장 위주의 심사로 이루어지며 인증심사 이후에도 1년마다 사후심사 및 3년마다 연장심사를 받아야하는 등 인증유지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바, 향후 건설현장의 실질적인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경영활동에서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체계적 구축 및 지속적 개선을 통하여 실질적인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겠다며 “이달 말까지 본부장 직속의 전담조직으로 개편해 기존 안전관리 업무를 한층 강화하여 조직을 운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시공사는 실태심사결과보고서를 바탕으로 매뉴얼 구축 등 인증심사 준비에 본격 착수하여 올해 KOSHA 18001 인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QUICK LINK

QUICK LINK 열기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