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 제목 iH공사, ˝생동감 7호˝ 및 ˝꿈의 책방 8·9호˝사업지 공모
  • 등록일 2021-02-23
  • 조회수 40
  • 담당부서 경영관리처

첨부파일 210223__(경영관리처)_iH공사,_생동감_7호_및_꿈의_책방_8,9호_사업지_공모.hwp

 

iH공사, ˝생동감 7호˝ 및 ˝꿈의 책방 8·9호˝사업지 공모

 


 

○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전문기업의 특성을 살린 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생동감”과 “꿈의 책방”사업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생동감(생기있는 동네만들기 감동)프로젝트˝는 매년 1곳씩 주거환경이 열악한 원도심 지역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마을에 생기와 감동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사업기획 단계부터 주민협의체, 지자체 등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의 거버넌스를 통해 마을의 숙원사업을 수행하는 주민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이다.

 

○ ˝꿈의 책방˝은 인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14년부터 매년 1곳씩 아동 눈높이에 맞는 책방 조성과 도서 지원을 통하여 아동들이 책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독서환경 조성사업이다.

 

○ 신청 접수는 2월 22일 시작으로, ˝꿈의 책방˝은 3월 5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로부터 직접 접수를 받으며, ˝생동감˝은 3월 10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협의체 구성 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iH공사 나눔홍보부(032-260-5153)로 문의하면 된다.

 

○ iH공사 이승우 사장은 “시민이 꿈꾸는 아이디어와 참여로 지역주민의 역할을 확대하고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iH공사의 핵심 사회공헌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개 사업 모두 점차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부터 각 2개호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히며, 특히, “3월 사옥 공간 개방과 연계하여 iH공사가 소재한 만수6동을 ˝생동감 6호˝로 선정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QUICK LINK

QUICK LINK 열기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