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 제목 “시민 만족, 고객 만족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 등록일 2019-01-02
  • 조회수 112
  • 담당부서 경영관리처

첨부파일 190102_(경영관리처)_“시민_만족,_고객_만족의_시대를_열어가겠습니다”.hwp

첨부파일 190102_(경영관리처)_“시민_만족,_고객_만족의_시대를_열어가겠습니다”_(1).jpg

“시민 만족, 고객 만족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 인천도시공사, 5년 연속 흑자경영 성과 예상 -

 

○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인천시 정책 실행기관’ 및 ‘도와주리(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서의 경영환경 구축이라는 2019년 경영목표를 공식 선포하고, 지난해 부채감축 목표달성을 위한 매각·회수 노력으로 5년 연속 흑자경영의 경영성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 지난해는 지속가능 발전과 안정적 경영환경 구축을 목표로, 핵심사업인 검단신도시 공동주택용지(10개 필지)의 토지공급 성공을 필두로 검단14블록 공공분양 완판, 십정2구역·송림초교주변 주거환경개선사업의 계약체결 및 착공 등 주요 개발사업들이 정상궤도에서 차질 없이 추진됐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검암역세권 공동주택지구, 검단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계양테크노밸리 신도시 개발사업 참여 등 인천시 발전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 새로운 한해를 맞아 공사는 가장 먼저 ‘인천시 정책 실행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적극적 소통을 바탕으로 인천시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정책을 현실화시킬 예정이다. 또,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어려운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분야에서도 ‘도와주리 공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 도시재생사업은 사업추진 시점별 특성에 따라 투트랙(Two-Track)으로 진행하고, 유형별로는 ‘인천형 도시재생 모델의 구축’, ‘경쟁력 있는 도시 혁심거점 조성’, ‘주거비 정비’등 3가지 분야로 구분하여 종합적인 추진계획을 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간 인천경제를 이끌어온 산업단지의 노후화에 따른 정비(재생)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 주거복지사업은 임대주택 공급유형 다변화 및 맞춤형 임대주택 확대 공급과 함께 입주민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주거복지서비스 통합계획을 수립하여 양적 확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은 “시정목표인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달성하고자 우리공사는 인천시 정책 실현기관으로서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올 한 해 시민 만족, 고객 만족의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QUICK LINK

QUICK LINK 열기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