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 제목 인천도시공사, 가족봉사단과 함께 반찬 나눔 활동
  • 등록일 2019-06-08
  • 조회수 156
  • 담당부서 주거복지처

첨부파일 190608_(주거복지처)_인천도시공사,_가족봉사단과_함께_반찬_나눔_활동.hwp

첨부파일 190608_(주거복지처)_인천도시공사,_가족봉사단과_함께_반찬_나눔_활동_(1).jpg

첨부파일 190608_(주거복지처)_인천도시공사,_가족봉사단과_함께_반찬_나눔_활동_(추가).jpg

인천도시공사, 가족봉사단과 함께 반찬 나눔 활동

 

○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공사가 후원하는 ‘연수구 사랑나눔 가족봉사단’과 함께 연수구 선학·연수 영구임대주택 임차인 중 홀몸 어르신들께 가가호호 방문해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나눔봉사활동을 8일 펼쳤다.

 

○ 초등 5학년이상 자녀가 있는 인근 지역민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선학중학교에 모여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2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나눔활동을 펼칠 뿐 아니라 안부를 여쭙는 등 정서적 지원노력을 아끼지 않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 이번 봉사에는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도시공사 직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가족봉사단과 함께 선학 임대주택 어르신 세대를 방문하여 정성이 담긴 반찬을 전달하고, 생일축하파티와 함께 선물을 전달하며 이웃의 정을 나눴다.

 

○ 입주민 문OO(75세)씨는 “가족봉사단이 매번 반찬도 주고 어디 아픈데 없냐고 물어봐 주는 것도 너무나 고마운데 오늘은 생일축하도 해주고 노래도 불러줘서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만큼 고마웠다”고 전했다.

 

○ 반찬나눔 봉사는 인천도시공사가 지난해부터 시행한 공공임대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영구임대주택의 고립화를 예방하고 인근 주민의 부정적 인식과 갈등을 풀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인천연수평화복지연대, 인천여성회연수지부,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주거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제목과 링크 제공
이전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인천 만들기”
다음글 검단신도시 주상복합용지 공급

QUICK LINK

QUICK LINK 열기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