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도시공사



  1. 공사소개 > 홍보관
  2. 보도 / 해명

보도 / 해명

  • 제목 인천도시공사,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 등록일 2019-10-22
  • 조회수 996
  • 담당부서 경영관리처

첨부파일 191022_(경영관리처)_인천도시공사,_2019년_사회적경제기업_공공구매_상담회_개최.hwp

첨부파일 191022_(경영관리처)_인천도시공사,_2019년_사회적경제기업_공공구매_상담회_개최.jpg

인천도시공사,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 인천 사회적경제 20개 기업 참여로 성황리 개최 -

 

○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는 22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하는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반기업에 비해 경쟁력이 약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안정적 판로 지원 및 공공시장 진입 확대 계기 마련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공공구매 인천지역 지정기관인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 관내 20개 우수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 상담회에는 도시공사 구매담당자 30여명과 20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1:1 심층상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상담회를 통해 참가 기업은 공공기관에 납품가능성을 직접 타진해보고 납품조건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등 판로 확대를 위한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가졌고, 공공기관 실무자들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어 참가자들 모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 도시공사 관계자는 “2020년에는 인천시, 산하 공사공단, 시공사의 참여 확대도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도시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사회적기업 온라인 홍보 플랫폼 ‘도와주리 포털’을 구축·운영하며 사회적경제 지원에 앞장서왔으며, 이번 오프라인 상담회를 신규 개최하여 동반성장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QUICK LINK

QUICK LINK 열기


상단으로가기